메타버스는 가상현실 안에 만들어진 또 하나의 세계이며 모든것이 그래픽으로 구성되기 때문이 강력한 그래픽 처리 능력이 필요합니다. 

 

경제 분석가들은 이러한 메타버스의 부상으로  PC의 판매량이 증가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A near empty parking lot in front of a Best Buy store in Montebello, California on April 15, 2020 as the electronics nationwide chain store remains closed to customers but open for pickups. Frederic J. Brown
미국 전자제품 판매점 '베스트 바이'

 

 

1. 오큘러스는 충분한 성능인가?

 

오큘러스는 VR 기기로 많은 3D모델링을 처리할 수 있지만 아직 갈 길이 먼 게 현실입니다. 

 

제가 직접 체험 해 본 오큘러스는 충분히 놀라운 성능을 보여주긴 했습니다. 

 

그러나 엄청난 개체의 움직임이 있을 경우 프레임을 건너뛰거나 느려지는 현상이 발견되었습니다. 

 

예전보다 강력해지기는 했지만 아직 하드웨어 성능은 갈 길이 먼 것이 사실이죠.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는 방법은 VR헤드셋을 PC에 연결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강력한 그래픽 성능을 가진 PC에 연결된 VR헤드셋은 더 좋은 그래픽을 보여줍니다. 

 

오큘러스처럼 자체 처리장치가 내장 된 기기라 하더라도 PC와의 결합은 부족한 점을 보완 해 줄 것입니다. 

 

 

2. 애플의 M1칩을 내장한 VR/AR 헤드셋 출시는?

 

애플에서 AR 관련 기술이 공개된 것은 상당히 예전의 일입니다. 

 

그러나 무성한 소문과 달리 애플에서는 아직 애플글래스를 내놓지 않고 있습니다. 

 

소문에 따르면 올해 2022년 안에 애플에서 M1칩을 내장한 애플 글래스를 출시할 것으로 보입니다. 

 

애플의 M1칩은 2021년 한해 PC시장을 뜨겁게 달굴 정도로 강력한 성능을 가지고 있지요.

(제가 지금 작성하는 이 포스팅도 M1칩이 탑재된 맥북에어 입니다)

 

강력한 프로세싱 능력과 그래픽, 낮은 발열과 높은 배터리 성능은 VR/AR기기에서 요구하는 부분을 만족시키기에 충분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애플에서 M1칩을 탑재한 고글이나 애플글래스를 출시한다면 분명히 이 메타버스 시장에 큰 영향을 줄 것입니다. 

 

올해 3월 있을 애플의 컨퍼런스에서 어떤 결과가 나올지 사뭇 기대됩니다. 

 

 

제가 준비한 내용은 여기까지 입니다. 

 

이상 글쓰는 쑤세미였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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