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는 세계적인 트렌드며 우리나라 회사들 역시 투자 열기로 뜨겁습니다. 오늘은 주식투자용 매타버스를 찾으시는 분들에게 투자용 메타버스업체 8곳을 소개시켜드리겠습니다. 

 

1. 네이버 (시세차트확인 클릭:035420)

제페토
네이버의 제페토

우리나라 포털 1위인 네이버 역시 메타버스에 많은 투자를 진행하고 잇습니다.

네이버는 메타버스 플랫폼인 '제페토'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 제페토는 네이버Z라는 네이버 자회사에서 만들었습니다. 

제페토는 전세계 2억명이 넘는 사용자를 확보했고,

사용자가 아이템을 직접 제작 판매할수있도록 프로그램을 공개했습니다. 

구찌, 디즈니 등 다양한 회사들이 이미 제페토 안에서 판매 각축전을 벌이고 있습니다. 

 

투자 포인트

이용자 : 2억명 이상

수익모델 : 아바타 꾸미기 수수료

가상화폐 : 1잼 = 100원

 

 

 

2. 하이브-빅히트 (시세차트확인 클릭:352820

위버스
빅히트의 위버스

빅히트는 BTS의 소속사로 우리에게 알려져 있지만 이제 빅히트는

단순히 연예 기획사를 벗어나 스스로 메타버스 플랫폼이 되려고 다양한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하이브는 '위버스'라는 이름의 메타버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 메타버스는

BTS팬클럽인 아미를 바탕으로 어마어마한 속도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하이브는 스스로 '우리는 연예기획사가 아닌 메타버스 회사'라는 점을 내세우며

새로운 모습으로 탈바꿈 하고 있습니다. 

 

투자 포인트

이용자 : 월 500만명

수익모델 : 멤버쉽, 팬클럽

 

 

3. YG엔터테인먼트 (시세차트확인 클릭:122870)

YG블랙핑크
제페토의 블랙핑크 뮤직비디오

YG엔터테인먼트는 자체 운영중인 메타버스 플랫폼은 없습니다.

이 점에서 하이브에 밀린다고 할 수 있지만, 오래된 엔터테인먼트 회사인 만큼

다양한 팬덤과 윤튜브 채널 구독자를 가지고 있습니다.

게다가 얼마 전 제페토에서 진행한 블랙핑크의 팬 사인회를 성공적으로 마치며

이와 관련된 아이템 판매 수익 등을 노리고 있습니다. 

YG가 스스로 메타버스 플랫폼을 개발할 확률은 높지 않지만 다양한 메타버스 플랫폼에서

아이템을 판매 해 추가 수익을 올릴 수 있는 것은 확실 해 보입니다. 

 

투자 포인트

이용자 : 채널 합산 1억명 이상

수익모델 : 유튜브 광고수입, 제페토 아이템 판매수입

 

 

 

4. 페이스북 (시세차트확인 클릭:FB)

페이스북호라이즌
페이스북의 호라이즌

페이스북은 SNS 세계 최강자로 불리우던 시기가 있었습니다만,

지금은 예전만큼 기세가 좋지 못했습니다.

그 이유는 페이스북과 같은 텍스트 SNS기반에서 인스타그램 같은 이미지 SNS로 이동한 이유도 있겠습니다.

그러나 본질적인 이유는 페이스북에는 그동안 아이폰이나 안드로이드 폰 같은 전용 하드웨어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얼마 전 애플에서 이야기 한 '사용자 정보 접근 금지'와 같은 내용이 한번만 나와도 주가가 휘청하게 됩니다. 

페이스북의 대표 마크 저커버그는 이에 맞서기 위해 오랫동안 오큘러스와 같은 VR기기를 준비해왔고,

오큘러스 퀘스트 2로 시장을 확산시켰습니다. 

2022년 판매량이 1천만대 이상이 될 것으로 보이는 이 VR헤드셋은 페이스북이 진행중인

페이스북 호라이즌 메타버스와 함께 페이스북을 크게 도약시킬 것으로 보입니다. 

 

투자 포인트

이용자 : 페이스북 사용자 수억명

수익모델 : 구독료, 아이템판매 등

 

 

5. 애플 (시세차트확인 클릭:AAPL)

애플글래스
애플의 애플글래스 (가상)

애플은 아이폰과 아이패드에 AR(증강현실)과 관련된 기능을 꾸준히 추가하여 왔습니다.

특히 최근에 발매한 애플의 M1칩은 ARM기반의 저전력 고성능 프로세서로

출시 1년만에 폭발적인 성장을 기록했습니다. 

최초 맥북에어에 탑재된 M1프로세서는 이제 아이패드 프로, 맥북 프로등에 탑재되면서 그 영역을 넓히고 있습니다.

이런 강력한 프로세스 파워를 활용해 애플에서는

아이글래스(가칭)장치를 출시한다는 루머가 계속 나왔습니다.

아직 정확한 실체가 등장하지는 않았지만 2021년 가을 애플에서 새로운 글래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많은 전문가들이 예상하고 있습니다. 

 

투자 포인트

이용자 : 아이폰 사용자 수억명

수익모델 : 제품 판매, 콘텐츠 구독료 등

 

 

 

6. 유니티 (시세차트확인 클릭:U)

유니티
유니티 게임엔진

유니티는 게임 개발 엔진이었습니다. 그러나 최근에는 게임, 영상매체 등 그 영향력을 무한대로 넓히고 있습니다.

특히 VR과 같은 실사에 가까운 그래픽을 구현하기 위해서는 유니티를 활용해서 개발하는게 업게 표준처럼 되었습니다. 

특히 코로나 19로 전 세계 게임시장이 급성장하게 되자 유니티의 주가 역시 급상승하고 있습니다.

이미 유니티는 게임 개발엔진의 70%를 점령하고 있으며 게임 뿐만 아니라

많은 부분에서 유니티의 엔진이 사용되는 만큼 독점적 지위를 이용한 성장이 기대됩니다.

 

투자 포인트

이용자 : 전세계 게임 그래픽 엔진의 70% 점유율

수익모델 : 엔진 사용료

 

7. 로블록스 (시세차트확인 클릭:RBLX)

로블록스
로블록스의 로블록스

로블록스는 '메타버스'라는 이름이 나올 떄 빠지지 않는 회사 입니다.

2003년에 시작했지만 최근까지 주목받지 못하고 있다가 2020년 코로나와 함께 주목받기 시작한 로블록스는

미국 14세 미만 아동들에게 유튜브의 3배 이상 시간 점유율을 달성하면서

메타버스의 핵심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로블록스의 가장 큰 장점이라면 오래된 메타버스 플랫폼인 만큼 시스템이 잘 구축되어 있고,

사용자가 직접 게임과 아이템 등을 개발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앞으로 로블록스의 성장이 예상되는 부분은 차원이 다른 누적 컨텐츠 수 입니다.

이미 로블록스 플랫폼 안에 5천만개 이상의 게임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한동안 이 벽을 넘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투자 포인트

이용자 : 동시접속 3천만명 이상

수익모델 : 가상화폐 로벅스 판매 및 거래 수수료

 

 

 

8. 아마존 (시세차트확인 클릭:AMZN)

아마존-웹서비스
아마존의 아마존 웹서비스

아마존은 처음 책을 팔던 쇼핑몰로 시작하였으나 이제는 전 세계에서 가장 큰 온라인 쇼핑몰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아마존의 지금 성장을 가져 온 것은 아마존의 클라우드 시스템 구독료 입니다. 

메타버스 시스템을 구동하기 위해서는 엄청난 양의 데이터를 보관하고 전송해야 합니다.

이런 데이터시스템을 만드는것은 상상을 초월하는 비용이 들어갑니다. 

그러나 아마존은 전 세계 클라우드 시스템의 30%이상을 점령하며 크기를 키워왔기 때문에

많은 업체들이 아마존의 AWS를 사용 할 것이고 이는 아마존의 큰 매출로 연결 될 것입니다. 

 

투자 포인트

이용자 : 메타버스 업체들

수익모델 : 아마존 클라우드 (AWS)구독료

 

 

오늘은 메타버스 시대를 준비하며 주목해야 할 주식 8종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주로 큰 기업을 다루었기 때문에 소위 떡상하는 짜릿함은 맛보기 어렵겠지만,

대형주인 만큼 등락폭이나 경쟁자는 쉽게 나타나지 않을 것입니다. 

투자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상 글쓰는 쑤세미였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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