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Verge는 '앞으로 새로운 인터넷의 승자는 AR글래스를 가진 회사가 될 것이며, 그 회사가 애플의 뒤를 이을 것이다'라고 전했습니다. 

 

스냅챗을 서비스하고 있는 회사 Snap은 최근 AR안경인 Spectacles를 출시했습니다. 

이 안경은 양쪽에 달린 두개의 카메라로 촬영을 하고 고성능의 마이크와 스피커를 내장하고 있습니다. 

안경 양쪽에 달린 두개의 카메라에서 촬영된 이미지는 무선으로 전송되고 입체 영상으로 만들어 집니다. 

 

양쪽에-카메라가-달린-스냅의-스펙타클스-안경
스냅에서 출시한 AR안경인 스펙타클스

스펙타클스의 큰 단점 두가지는 안경 안에 스크린이 없다는 것과 배터리 용량이 작다는 것입니다. 

 

스냅은 이러한 스크린이 없다는 지적을 보완하기 위해 새로운 장비를 선보였습니다. 

 

스냅의-AR-글래스
스냅의 새로운 AR안경

스냅에서 새로 선보인 장비는 안경 안에서 스크린을 통해 밖을 볼 수 있는 점으로 보입니다. 

구동 방식은 마이크로소프트의 홀로렌즈와 비슷 해 보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스냅챗을 많이 쓰지 않기 때문에 그 위세를 알기 어렵지만, 미국에서 10대들에게 스냅챗의 인기는 절대적입니다. 

메타버스가 차세대 인터넷으로 인식되는 만큼 현재의 10대가 20대, 30대가 되어 살아갈 곳은 메타버스가 될 수도 있습니다. 

스냅챗은 이 시장에 진입하기 위해 막대한 비용과 노력을 들이고 있습니다. 

 

아직 메타버스에 대한 정의조차 제대로 내려지지 않은 상황에서 이런 회사들의 투자는 '선점하는 사람이 다 갖는다'는 IT업계의 목표를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누구나 쉽게 구입하고 착용할 수 있는 AR 글래스를 만드는 회사가 차세대 APPLE이 될 것임은 의심할 여지가 없는 것 같습니다. 

 

출처:

https://www.theverge.com/2021/12/8/22823248/how-snap-is-sidestepping-the-metaverse

 

How Snap is sidestepping the metaverse

Forget your interoperable, NFT-based future.

www.theverge.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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