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사들은 즉석 에세이를 내뱉을 수 있는 AI 도구의 출현으로 주류 교육의 종말을 두려워하여 생각하고, 만들고, 협력하는 우리의 능력을 대체합니다.
  • 그러나 금지는 답이 아닙니다. 대신 학생들은 받은 지혜를 분석하고 도전하고 기술의 힘을 휘두르고 한계를 피하도록 가르쳐야 합니다.
 
Chat GPT

우리는 기술 대박의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가상 학습에서 무선 교환에 이르기까지 우리는 기술적 편리함의 도취감에 사로잡혀 있습니다. 이러한 놀라운 발전은 우리가 기술에 얼마나 신세를 졌는지를 잘 보여줍니다.

팬데믹 셧다운은 교육 혁신에 활력을 불어넣었고 온라인 학습은 교실 학습의 대안으로 받아들여졌습니다. 그러나 온라인 상호 작용은 얼굴을 맞대고 말하는 경험을 시뮬레이션할 수 없습니다. 많이 선전된 메타버스에도 불구하고 그것이 물리적 학습을 대체할 수 있다고 가정하는 것은 기이한 일입니다.

인공 지능 지원 챗봇 인 ChatGPT의 최근 데뷔는 기술이 경계를 넘어설 수 있다는 우려를 불러일으켰습니다. 최소한의 입력으로 순식간에 이 도구는 에세이 과제와 법률 서류부터 과학 연구, 수학 솔루션 및 컴퓨터 코드에 이르기까지 무엇이든 생성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AI 생태계와 그 자손은 많은 교육자들을 열광에 빠뜨렸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주류 교육의 종말을 두려워합니다. 컴퓨터가 교육 및 학습 시간을 절반으로 줄이면서 도달 범위를 두 배로 늘릴 수 있는데 누가 교사가 필요합니까?

교육의 이러한 혁명은 기껏해야 아이러니하고 최악의 경우 위험합니다. 기술적 우수성을 추구하기 위한 우리의 헌신은 생각하고, 창조하고, 협력하는 우리의 능력을 대체할 수 있는 정교한 도구 를 만드는 데 절정에 달했습니다.

이러한 기술은 뿌리 깊은 교수법에 기반을 두고 교실 토론을 통해 다듬어지고 협력하여 구축되었습니다. 이제 모든 것이 마우스 클릭으로 대체될 수 있습니다.

학교 관리자들은 AI 교육 도구의 독에 대한 해독제를 찾기 위해 안간힘을 씁니다. 부정 행위, 잘못된 답변 또는 약한 분석은 모두 위험합니다. 기껏해야 전통적인 교육은 학생들에게 대중 문화에 범람하는 거짓을 막도록 가르칩니다. 플라톤은 이것을 에피스테메( episteme ) 또는 지식(knowledge )이 아닌 의견을 의미하는 독사( doxa )라고 불렀습니다.

효과적으로 가르친 학생들은 지혜에 도달하기 위해 독사 에 대해 생각합니다. 읽기, 쓰기 또는 소크라테스식 토론을 통해 학교는 학생들에게 무엇을 가르쳐야 하는 것이 아니라 생각하는 방법을 가르쳐야 합니다. 전 미국 재무장관이었던 래리 서머스 하버드대 총장은 "가장 중요한 종류의 배움은 배우는 방법에 관한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ChatGPT는 거짓일 가능성이 있는 답변을 순식간에 뱉어냄으로써 학습의 왜곡과 씨를 풀었습니다.

봇을 완전히 금지하는 것이 가능하더라도 그 노력의 유용성에 의문을 제기할 것입니다. 또 다른 형태로 환생할 환상의 적과 두더지 잡기 게임을 해야 할까요? 그것은 또한 위선의 냄새가 난다.

AI를 금지하려는 시도는 교육자와 학생 간의 관계를 악화시킬 것입니다. 교사들은 이미 표절을 찾기 위해 알고리즘을 사용하고 있으며 확실히 다른 형태의 AI 강화 교육 도구 를 사용할 것 입니다. 그렇다면 학생들이 지적 활동을 향상시키기 위해 컴퓨터 도구를 사용하도록 허용해서는 안 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우리는 AI가 위협이 아니라고 주장하는 데까지 가서는 안 됩니다. 그것은 . 그러나 올바른 접근 방식을 사용하면 전통적인 교수법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교사는 학생들이 AI로 조립된 제품을 분석할 수 있도록 실습을 설계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학생들이 제시된 사실을 비판적으로 검토할 수 있도록 하여 주제에 대한 학생들의 이해를 심화시킬 수 있습니다.

 

교실에서 AI를 금지하지 않는 또 다른 이유는 컴퓨터 기반 물리학이 21세기에 유행하기 때문입니다. 학생들은 그러한 기술의 힘을 휘두르고 한계를 피하는 방법을 배워야 합니다. 쉽지는 않겠지만 학교보다 실험하기에 더 안전한 곳이 어디 있겠습니까?

피해를 방지하는 다른 방법이 있습니다. 온라인 수업이나 과제는 부정 행위의 유혹을 최소화하기 위해 수업 중 평가로 대체되어야 합니다. 그러나 이것은 기껏해야 임시방편일 뿐입니다. AI로 구동되는 도구는 인간 지능을 모방하는 데만 더 좋아질 것입니다.

우리가 이것을 빨리 받아들일수록 함정을 더 잘 피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미 모든 문제에 대한 답으로 기술에 대한 잠재의식 연기가 있습니다. 온라인 검색 결과가 진실의 유일한 형태라고 가정하는 경향은 위험하고 비생산적입니다.

 

모든 것에 대한 인터넷 검색의 답변은 또한 진정한 학문을 추구하는 데 규율, 인내 및 근면이 수반될 때 학습을 전복시킵니다. 진리의 패러다임이 계속해서 변화함에 따라 기존의 지혜를 분석하고 도전하는 우리의 방법론도 변화해야 합니다.

좋든 싫든 기술은 교육에 침투했습니다. 그것은 항상 학생들의 비판적 추론을 축소하고 노동의 미덕을 하찮게 만드는 바람직하지 않은 파생물을 수반할 것입니다. 그러나 기술과 교육이 상반될 필요는 없습니다. 그들은 같은 욕망에서 나옵니다.

그러나 우리 모두는 학생들에게 호기심, 의심, 실험을 통해 진행하는 방법과 즉각적인 보상을 위해 돌진하지 않는 방법을 가르쳐야 합니다. 이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새로운 기술 도구와 공존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아담 오.

 

출처 : https://www.scmp.com/comment/opinion/article/3208914/inevitable-rise-chatgpt-and-other-ai-tools-must-be-managed-rather-resist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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